취미/낚시

230720 [낚시]영주시 평은면

by 월하소회 2023. 7. 21.

근 20년만에 월척 붕어의 손맛을 봤다(10년은 해외생활)

친분이 있는 지인과 함께 찾은 곳이 영주시 평은면에있는 영주댐
이곳은 낚시금지구역(금지 이유를 모르겠슴)이라고 해서 잠깐 손맛만 보고 철수해야 한다고 했다

포항서 13시 출발해서 15시 경 도착후 2.9 2대, 3.2 한대 이렇게 3대를 설치하려 했는데
2.9 기준으로 수심이 4m 내외, 3.2는 수심이 5m 가까이 되어 찌 맞춤도중
아깝게도 3.2대 3번째 마디가 부러저 버렸다
어쩔수 없이 2.9 두대로 낚시를 시작했는데 20시경에 월척 한수가 나왔다

23,7/20 20:00경 첫수로 월척 한마리, 그리고 다음날 오전 7시 경에...

수심이 너무 깊어서 낚시하는데 애로가 있었지만 역시 월척급 붕어는 입질이 다르다
장마 여파로 하루밤 사이 물이 20cm정도 불어 올라서 2.9대는 거의 다 잠겨 버렸고
의자 자리도 경사가 급하고 불어오른 물에 다니기 위험하여 아침 8시쯤 철수했다
또 가고픈 맘 간절하다

8/28 23:00 경

7/20 이후 찌가 서서히 쑤욱 올라오던 모습과 묵직하게 당겨오는 그 손맛을 못 잊어 세번 더 그장소엘 갔었다
8/15~17 2박3일은 완전 꽝(18cm급 한마리, 준치....)
그리고 8/25 누님댁에 머루따러 가던 첫날밤에 턱걸이 한마리(사진 없슴)
돌아오던 날 밤 8/28 23:00 경에 윗사진 한마리로 잔뜩 기대를 했는데 이후로 고생만했고
꼬박 날밤을 세운탓에 155km 돌아오는길이 너무너무 힘들었다